본문내용 바로가기

고객센터 1544-3456

유사상호주의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고객센터Moving Service
공지사항
이용후기
Q&A
언론보도자료
이사견적현황

대한EXPRESS고객센터

1544-3456

- 평일 : 오전 9:00 ~ 오후 5:00
- 토요일 : 오전 9:00 ~ 오후 3:00

언론보도자료

home 고객센터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제목 헤럴드신문 뉴스게재
이름 최고관리자 작성일 18-08-01

이사 잘 하는 비결? “신뢰받는 운송업체에 맡겨라”

해마다 봄이면 직장, 자녀교육, 내 집 마련 등으로 이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기 마련. 올 봄은 부동산이 극도로 침체돼 이사 수요가 눈에 띄게 줄었지만 최근 강남권을 중심으로 주택시장이 조금씩 살아나면서 이사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사를 잘하는 것이 ‘재테크의 시작’이라고 입을 모은다. 투자가치가 있는 내 집을 선택하는 것만이 재테크가 아니라 이사 전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사준비를 잘하는 것도 하나의 재테크 방법이라는 것. 때문에 예전과 달리 이사하는 일이 어렵고 힘든 것만은 아니지만 여전히 골치 아픈 일임에 틀림없다.



그렇다면 이사하기 전, 무엇을 꼼꼼히 체크해야 할까. 우선 이삿날 선택이다. 보통 ‘손없는 날’이나 휴일을 이삿날로 많이 선택하지만 전문가들은 비수기 평일을 권한다. 음력 9일과 10일(19일과 20일, 29일과 30일)인 ‘손없는날’에는 이사 수요가 몰려 비용이 비싸고 서비스의 질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운송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통 이사견적은 무료서비스로 3개 업체 이상의 견적을 받아 가격과 서비스, 사고발생시의 보상조건 등을 꼼꼼히 비교해 선택하는 게 좋다.

이에 대한익스프레스(주) 이삿짐센터관계자는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며 견적 비교시 가격과 서비스, 사고발생시의 보상 조건 등을 살펴보고, 이사 시 물건파손 등으로 인한 보상체계가 잘 돼 있는 곳이 좋다”며 물품파손, 분실 시 사진촬영도 필수라고 조언한다.


2007년, 08년 연속 2회 포장이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대한익스프레스(주)는 일반 가정 포장이사나 보관이사 부터 사무실 및 기업이전, 공장이전, 아파트이사, 주택이사, 공장이사, 해외이사까지 포장이사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이사전문 업체다.

직원 서비스교육과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전국 어느 곳에서나 동일한 이사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익스프레스(주) 이행구 대표는 “포장이사만 있고 서비스는 없는 시대는 끝났다”며 “소비자는 브랜드를 보고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얻기 때문에 브랜드의 대외신인도 향상에 중점을 둔 포장이사 업계의 서비스를 한차원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한익스프레스(주)는 포장이사 서비스 외에 클리닝 서비스, 에어컨 이전과 설치, 도배/장판/인테리어서비스, 인터넷설치서비스를 실시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모든 서비스 후에는 고객평가 및 AS접수를 통해 철저한 사후서비스까지 더한다.

장기화된 불황 속, 이사 잘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운송업체 선정의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 그래야 성공적인 ‘住 테크’의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제공: 대한익스프레스(주)(www.dhx.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heraldbiz.com & 생생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